반응형
우리는 애플의 지배력이 계속 될 것으로 기대한다.

NYC 러스
브라이언 넬슨(Brian Nelson, CFA)
현실을 직시하자 : iPhone이 아닌 전화에 대해서도 신경 쓰지 않는 소비자 집단이 있습니다. 나는 아마도 그 집단에 속할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Apple(NASDAQ:AAPL) 제품에 푹 빠져 있습니다.태블릿용 iPad만 고려하는 또 다른, 아마도 겹치는 집단이 있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다른 것을 보고 있지 않습니다. 어떤 면에서 iPad는 Kleenex가 티슈의 총칭이 된 것처럼 태블릿의 이름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모든 곳의 유아들은 "태블릿"을 요구하지 않고 "iPad"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요즘 고객 심리에 너무 깊이 뿌리박혀 있어 회사가 쫓겨나기 위해서는 대격변이 필요할 것입니다. 우리가 서 있는 곳에서 애플은 더 이상 아무데도 가지 않을 것이며, 엄마와 아빠는 자신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해 점점 더 많은 애플 제품을 위해 계속해서 돈을 쏟아부을 것입니다.워렌 버핏도 이해합니다. 다음은 오마하의 오라클이 버크셔 해서웨이( ) (BRK.B) 연례 행사 :애플의 좋은 점은 (버크셔)가 (우리의 소유권 지분에서) 올라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계속 주식을 사들입니다. 우리가 5.6%를 소유하는 대신에... 152억 5천만 주를 발행했는데 아무 것도 하지 않고 6%를 얻었습니다. Apple에 대한 우리의 기준은 우리가 소유한 다른 비즈니스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소유한 어떤 것보다 더 나은 사업이 될 뿐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에 상당한 돈을 투자했습니다 ... 그리고 우리 철도 사업은 아주 좋은 사업이지만 애플의 사업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애플은 소비자들에게 1,500 달러를 지불하거나 휴대 전화에 대해 무엇이든 지불하는 입장을 가지고 있으며,이 같은 사람들은 두 번째 차를 갖기 위해 35,000 달러를 지불하고 두 번째 차를 포기하거나 아이폰을 포기해야한다면 두 번째 차를 포기할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특별한 (제품)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100 % 소유하고있는 그런 것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그러나 우리는 5.6 % 또는 그것이 무엇이든 (애플의) 퍼센트를 갖는 것에 대해 매우, 매우, 매우, 행복하며, 우리는 그것이 올라가는 것의 10 분의 1마다 기뻐합니다.우리는 워렌 삼촌의 요점에 동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사람들의 전화는 두 번째 차와 같은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업데이트된 'Maslow's Hierarchy of Needs' 이미지의 기반 근처에 iPhone을 놓을 수도 있습니다. Apple의 제품은 단순히 놀랍고 사람들은 푹 빠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평생 동안. 개인적인 차원에서 나는 애플 제품이 아닌 다른 휴대폰을 살 것이라고 예측할 수 없다. iPad가 아닌 태블릿을 구입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없습니다. 어떤면에서는 적어도 개인적인 차원에서 현재 Alphabet (GOOG) (GOOGL)이 소유 한 Fitbit이 관련성이 있기 때문에 Apple 웨어러블로 전환하지 않았지만 이것은 나에게도 불가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6월 5일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에서 공개된 애플의 '비전 프로(Vision Pro)'가 있다.우리는 거의 10년 전 Apple Watch가 출시된 이후 Apple의 첫 번째 주요 제품 출시인 'Vision Pro'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Vision Pro는 2024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며 Meta(META) Quest와 함께 많은 영역에서 경쟁할 것입니다. 물론 'Vision Pro'와 같은 3,499 달러짜리 장치에 대한 총 시장 기회를 추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내년에 Apple의 연간 수치는 인상적 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가 알 수 있는 바에 따르면 Vision Pro에는 상당한 수의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우리는 최근에 Apple의 평가 모델을 약간 변경했으며 Vision Pro는 회사의 또 다른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Apple의 할인된 현금 흐름 평가

Apple에 대한 평가 가정(Valuentum)
우리는 일반 운영 회사의 주식을 평가하기 위해 프로세스에서 할인된 현금 흐름(DCF) 모델을 사용하며 Apple의 주식을 주당 $167로 평가합니다. 주가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은 각 주가가 할인된 현금 흐름 모델을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주식 가격이 변하면 새로운 가격과 일치하는 할인된 현금 흐름 모델의 기본 가정도 변합니다. 우리는 이런 식으로 주식 시장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가를 움직이는 요인을 개념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익, 수익 및 잉여 현금 흐름에 대한 미래 기대치가 증가하면 DCF에서 파생된 공정 가치 추정치와 가격도 다른 모든 것이 동일하게 증가해야 합니다. 10년 만기 국채 금리의 상승과 같이 할인율이 상승하면 회사의 내재 가치와 주가가 하락해야 합니다.앞서 언급했듯이 DCF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Apple의 가치는 주당 $167입니다. 매출 및 수익을 포함한 단기 운영 예측은 컨센서스 추정치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컨센서스보다 약간 더 낙관적인 2024 회계연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모델은 향후 5년간 4.4%의 연평균 성장률을 반영하고 있으며, 이는 Apple의 3년 연속 연평균 성장률인 14.9%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Apple의 밸류에이션 모델은 5년간 예상 평균 영업이익률 31.5%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는 Apple의 3년 평균 영업이익률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5년차 이후에는 잉여 현금 흐름이 향후 15년 동안 연간 1.9%, 영구적으로 3%의 비율로 증가할 것으로 가정합니다. Apple의 경우 향후 잉여 현금 흐름을 할인하기 위해 7.7%의 가중 평균 자본 비용을 사용합니다.

Apple의 Pro Forma 손익 계산서 (Valuentum)

Apple의 Pro Forma 대차 대조표 (Valuentum)
애플의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은 "충분히 좋았다"
2023년 4월 1일로 끝나는 기간 동안 Apple의 2023 회계연도 2분기 결과는 괜찮았고 우리가 "충분히 좋다"고 설명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지만, 맥과 아이패드 성능의 부진을 상쇄하지는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판매는 예상보다 나은 회복력을 보였다. 애플의 분기 EPS는 1.52달러로 지난해와 변함이 없었고, 우리는 이를 괜찮은 것으로 보고 있다. 아마도 우리가 가장 좋아했던 것은 Apple의 서비스 사업 수익이 5% 이상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이 수익도 마진이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작년 M1 칩 출시로 인한 어려운 비교를 바탕으로 분기별 Mac 판매의 약세가 예상되었을 수 있지만 iPhone 판매의 탄력성으로 인해 분기별 결과는 보고서의 잠재적인 주식 매도를 방해하기에 충분했습니다. iPhone 14 및 iPhone 14 Plus의 긴 배터리 수명과 강력한 카메라, 서비스 운영의 강점이 핵심이었습니다. Apple이 공급망 전반에 걸쳐 움직이는 부품이 너무 많은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 속에서도 어떻게 계속해서 성과를 내고 있는지 놀랍습니다.이제 황동 압정에 도달 해 봅시다 : 현재 수준에서 뉴스 레터 포트폴리오에 Apple을 "추가"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까? 우선, Apple은 이미 시뮬레이션된 Best Ideas 뉴스레터 포트폴리오와 시뮬레이션된 배당 성장 뉴스레터 포트폴리오 모두에서 "위치"에 있지만 질문에 답하기 위해 : 예, 공정 가치 추정 범위의 최고치와 부딪히더라도. 우리가 보기에 요즘 Apple을 소유하지 않는 것은 동일한 무게의 기준일지라도 단순히 어렵습니다. 공정 가치 추정 범위의 최고치는 주당 $200입니다.

Apple의 공정 가치 추정 범위의 최고가는 $200(Valuentum)입니다.
Apple의 내재 가치를 주당 ~$167로 추정하지만, 미래가 내재 가치를 추정하는 데 중요하지만 불확실하고 다양한 가능한 결과가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미래가 확실하게 알려졌다면 주식이 알려진 공정 가치로 정확하게 거래되기 때문에 시장에서 큰 변동성을 못할 것입니다. 왜 안 그럴까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작업에서 공정 가치 추정 범위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공정 가치 추정 범위가 클수록 미래 기대치의 가능성이 넓어집니다.위의 그래프에서는 Apple이 수행하는 민감도 분석을 기반으로 Apple에 대한 공정 가치의 가능한 범위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애플이 주당 134달러(녹색 선) 미만에서 매우 매력적이지만 주당 200달러(빨간색 선) 이상에서는 상당히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공정 가치 추정치를 포함하는 노란색 선을 따라 떨어지는 가격은 회사에 대한 합리적인 평가를 나타냅니다. 애플의 미래 기대 실적에 대해 더 낙관적인 투자자들에게는 공정 가치 추정 범위의 상한선($200)이 회사에 대한 합리적인 평가가 될 수 있으며, 우리는 일반적으로 '더 낙관적인' 진영에 속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