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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 준비 플레이어 주커 버그? 플레이어 쿡이 방금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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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 준비 플레이어 주커 버그? 플레이어 쿡이 방금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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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맨

 

9일 금요일, Apple(NASDAQ:AAPL)은 판도를 바꾸는 WWDC23을 마무리했으며, 이 기술 대기업은 매우 기대되는 AR/VR 플랫폼(visionOS)과 함께 제공되는 하드웨어(Vision Pro)를 소개했습니다. 또한 Apple은 15인치 MacBook Air 및 Mac Pro와 같은 새로운/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 제품 컬렉션VR/AR의 맥락에서 볼 때, 애플의 CEO인 팀 쿡(Tim Cook)은 아이폰이 모바일 컴퓨팅을 위해 한 것처럼 비전 프로가 AR/VR을 위해 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공간 컴퓨팅의 새로운 시대"를 선언했다는 점을 지적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Meta Platforms(META)는 이전에 McKinsey가 2030년까지 ~5조 달러로 추정한 시장인 메타버스를 쫓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그러나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고 사랑받는 소비자 브랜드는 포착할 수 있는 더 나은 발판을 가질 수 있습니다.

 

Apple의 VR/AR 헤드셋은 소비자 대기업이 10년 동안 VR/AR 기술을 연구해 온 것으로 알려지면서 오랫동안 기대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Apple의 기술 제품 출시는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주목할만한 주요 사항입니다. Apple Vision Pro는 곡면 OLED 패널,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맞춤형 카타디옵트릭 렌즈,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위한 통합 듀얼 드라이버 오디오 포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Meta Quest Pro와 비교할 때 Apple Vision의 더 높은 픽셀 밀도는 더 선명한 그래픽과 (아마도) 더 몰입감 있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경험을 지원합니다. Meta Quest Pro는 눈당 1,920 x 1,800(총 약 700만 픽셀)의 해상도를 제공하는 반면 Apple Vision은 2,300만 픽셀을 제공합니다.자율 주행 차량에서 파생된 기술을 활용하는 Vision Pro는 실시간 센서 처리를 위해 M2 및 R1 칩을 통합합니다. R1 칩을 사용하면 12개의 카메라, 5개의 센서 및 6개의 마이크에서 데이터를 동시에 분석할 수 있어 원활한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는 WWDC23 커뮤니케이션에서 알 수 있듯이 Apple의 VR/AR 전략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Apple Vision은 100개의 Apple 아케이드 게임 외에도 Disney+를 활용할 것입니다(특히 Disney(DIS) CEO Bob Iger가 팀 쿡과 함께 무대에 올라 발표를 공유했습니다). 또한 이 장치는 대부분의 Microsoft 생산성 소프트웨어 제품군(Excel, PowerPoint, Word 등)과 Adobe Lightroom 등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작업/창의성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데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솔직히, 나는 Meta가 게임 및 기타 콘텐츠를 위한 사내 개발 스튜디오를 구축하는 데 몇 년 동안 앞서 있기 때문에 콘텐츠 및 게임 측면에서 약간 앞서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 생각에는 Apple과 Disney의 공동 발표는 매우 흥미롭고, Apple의 콘텐츠 전략을 Meta와 동등하게 만들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대기업의 더 깊은 협력을 예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그런 맥락에서 나는 이전에 디즈니가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기 위해 메타버스에 진출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밥 아이거(Bob Iger)는 메타버스 내에서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을 확실히 수용합니다. Iger는 이미 고급 아바타 생태계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메타버스 스타트업인 Genies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 자금을 투입했다는 점을 강조할 가치가 있습니다. 아이거는 말했다 : (강조 추가) 장치를 사용할 때 눈과 손 추적 기술의 통합 덕분에 서로 다른 응용 프로그램 사이를 탐색하는 것이 매우 직관적입니다. 사용자 입력은 주로 눈, 손 및 음성 제스처를 기반으로 하며, 누군가가 근처에 있을 때 사용자의 눈을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자연스러운 대화/상호 작용을 지원합니다.Apple Vision Pro의 런치패드는 iPhone 인터페이스와 유사한 홈 화면이며 정확한 시선 추적 기능을 통해 외부 컨트롤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특정 요소와 상호 작용하려면 사진/아이콘만 보고 꼬집는 제스처를 수행하여 "더블 클릭" 동작을 시뮬레이션해야 합니다. 이 장치는 스와이프 제스처를 통해 원활한 사진 탐색을 가능하게 하고 눈앞에 투사된 대형 스마트폰과 상호 작용하는 것처럼 확대할 수 있습니다. 반면 Quest Pro는 애플리케이션을 탐색하기 위해 일련의 물리적 모션 컨트롤러와 함께 작동해야 합니다.이 장치의 주목할만한 기능 중 하나는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사이를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Apple Watch와 같은 다이얼을 통해 가능해지며, 이 다이얼은 두 모드 사이를 페이드하도록 수동 제어를 제공합니다. 혼합 현실 헤드셋의 맨 위에 위치한 크라운을 사용하면 메뉴나 설정을 탐색할 필요 없이 몰입 수준을 쉽게 조정하고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시나리오에서 디바이스는 사용자 개입 없이 모드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당신 옆에 서 있다면 단순히 그 사람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미지가 점차 나타나고 선명해집니다. VR 모드에서는 사용자가 디지털 세계에 완전히 몰입하는 반면, AR 모드에서는 가상 이미지가 실제 환경에 오버레이됩니다. Vision Pro의 가격은 3,499달러라는 프리미엄 가격표로, 기술 대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VR 헤드셋의 기술적 가치에 대한 제품 회의론을 상쇄할 것이라는 도박을 하려는 Apple의 의지를 나타냅니다. 참고로 메타 퀘스트 프로가 지난해 가을 1,500달러에 처음 출시됐을 때는 이전 퀘스트 헤드셋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싸 보였다. 그리고 미지근한 반응과 엇갈린 리뷰로 인해 Meta는 가격을 $1,000로 낮추기로 결정해야 했습니다.그 기준 프레임으로 저는 개인적으로 Vision Pro의 평균 판매 가격을 $2,000에서 $2,500 사이로 추정했습니다. 그러나 물론 회사가 프리미엄 가격을 부과하는 것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그것은 Apple입니다.Apple Vision Pro는 2024년 초에 구입할 수 있으며 상용화는 처음에는 미국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즉, 2024 회계연도의 초기 출하량은 매우 적어 잠재적으로 1-2백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제한된 수량은 더 높은 가격대, "킬러 앱" 풀의 부족, 장치의 상용화가 처음에는 미국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다소 통제된 출시 전략을 반영합니다. Apple은 AI에 대해 다른 거대 기술 기업을 따라잡고 있습니다: 소비자 회사는 AI/ML 기술을 장치에 통합하려는 야망을 나타냈습니다. 이러한 참조 프레임을 통해 신경 언어 처리의 통합은 Siri의 기능을 넘어 확장되며 적응형 오디오, 받아쓰기 및 저널과 같은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최신 iOS 업데이트에는 개인화된 연락처 포스터 및 비디오 메일을 포함한 FaceTime의 추가 기능과 같은 몇 가지 주목할만한 개선 사항이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메시지 및 AirDrop이 개선되었습니다. macOS 전면에서 중요한 업데이트는 개발자가 더 넓은 범위의 비디오 게임 타이틀을 Mac 플랫폼으로 이식하여 사용자가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새로운 게임 포팅 툴킷의 도입입니다. Apple은 예상되는 M2 칩셋(가격대 $15K)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2인치 MacBook Air 모델을 출시하면서 Mac 제품 라인업에 추가된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M2 칩셋은 현재 사용 가능한 가장 강력한 Intel 기반 Mac보다 12배 빠른 것으로 추정되는 놀라운 성능 향상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발표 외에도 Apple은 업데이트된 Mac Studio 및 Mac Pro 모델 모두에 M2 Ultra 칩셋을 통합할 계획도 밝혔습니다. 결론적으로, Apple Vision Pro 쇼케이스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제품 출시의 끝을 표시하며 인상적인 기술과 메타버스 스토리를 작동시키겠다는 약속을 강조합니다. 단기적으로 가격, 가용성 및 뛰어난 응용 프로그램의 부재와 관련된 문제로 인해 Vision Pro의 초기 시장 침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장치는 전문 및 엔터테인먼트 사용 사례에 대한 약속을 가지고 있으며 ~5조 달러(2030년까지) 시장 기회에 대한 경쟁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즉, Zuckerberg의 비전을 검증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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